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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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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4D5e368 댓글 0건 조회 46회 작성일 20-04-05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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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궁의 칙명.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10. 왕궁의 칙명

효과 :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모든 필드 위 마법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마다 7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한다. 지불하지 않으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말 그대로 마법카드를 완전히 틀어막는 효과의 카드
내 라이프까지 쓰는데 왜 금지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함정카드인 효과를 살린다면 

상대 턴 상대가 마법카드를 발동했을 때 이카드를 발동함으로써 무효로 만듬
그리고 내 턴때 라이프를 지불하지 않고 파괴시킨다면
아무 피해 없이 상대 마법카드를 무효화시킬수 있음.

이후에 이 카드는 에라타 되어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서로의 스텐바이 페이즈마다 700 LP를 지불한다. 700 LP를 지불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 카드를 파괴한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모든 마법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너프가 됬지만 그래도 사기적인 효과로 현재도 많이 쓰이고 있음



해피의 깃털.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9. 해피의 깃털

효과 : ①: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유희왕에서 사기카드라 하면 짧고 단순한 효과 텍스트를 가진 카드라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블랙홀이라던가 후에 나올 번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카드와 비슷한 효과인 태풍이 있지만 
태풍은 자신의 마함카드까지 다 파괴하는 반면

해피의 깃털은 오직 상대의 마함카드를 파괴하기 때문에
엄청난 사기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카드가 나온지 10년인 2015년 제한카드로 풀리기도 했습니다.



번개.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8.  번개

효과 :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를 파괴한다.

앞서 말한 해피의 깃털 몬스터 버전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해피의 깃털 하위버전인 태풍이 있다면
이 카드의 하위버전에는 블랙홀이 있겠는데요
블랙홀은 자신의 몬스터까지 파괴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카드는 2019년이 되서야 제한으로 풀렸습니다.
얼마나 사기면 애니메이션 스토리 안에서도 이 카드가 금지로 되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R964CJCEtxibepcuRh77O1.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7.  마음의 변화

효과 :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발동 턴의 엔드 페이즈까지 선택한 몬스터를 컨트롤 한다.

번개와 마찬가지로 효과 텍스트가 심플한 만큼 무서운 카드이죠.
앞서 나왔던 파괴 효과가 아닌 컨트롤 탈취 계열 카드입니다.
사기 였던 이유중 하나는 상대 몬스터를 가지고 와서 제물 소환할 수 있었고
제물 소환한 몬스터의 소유권은 나한테 있기 때문에
다시 돌려줄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한 죽은자의 소생 콤보를 이용한다면 제물 소환으로
묘지로 보낸뒤에 내 필드로 소환한다면..

사기적인 효과인 카드라 아직까지도 금지카드에서 풀리지 않은 카드이기도 합니다.



고통의 선택.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6. 고통의 선택

효과 : 덱에서 카드를 5장 선택하고 상대에게 보여준다. 상대는 그 중에서 1장을 선택한다. 그 카드를 자신의 패에 넣고, 나머지는 묘지에 버린다.

그냥 보면 덱에서 4장을 버리는게 되는데 왜 금지카드지 라고 다들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 카드의 가장 무서운 면은
내가 선택한 4장을 묘지에 버리는 겁니다.

내 카드가 묘지로 보내야 효과가 발동하는 덱 같은 경우에 필수적으로 이용이 됬었는데
가장 큰 예로


9d291c4b7eb683abaf1e8a03ecce60264e4a744b6f24c89c687debc50457f69f6b235cc68b8995db9ad253a2b3b4ba2dd18daaa2fd4089402c1e11234d5acf00fde8e685871dafb59087973828017fcecc1f10052c050f231b15b67a524c999f.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에라타 이전
현세와 명계의 역전과의 콤보입니다. 

그 전  효과는 
자신의 묘지에 카드가 15장 이상이 있을 때,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발동. 양쪽 플레이어는 서로 자신 묘지와 자신 덱의 카드를 전부 바꾼다. 그 때, 묘지의 카드는 셔플하여 덱 존에 세트한다.

고통의 선택 및 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카드를 이용해서
묘지의 카드수를 늘린 뒤 이 카드를 발동해서 
상대 패 말살 덱으로도 많이 이용되기도 했습니다.

워낙 강했기 때문에 현세와 명계의 역전이 에라타를 먹었죠.




쌍둥이 악마.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5.  짖궂은 쌍둥이 악마

효과 :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발동한다. 상대는 패를 무작위로 1장 버리고, 그리고 또 1장을 선택하고 버린다.

네. 효과가 심플한 카드는 뭐다? 사기입니다.


압수.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강인한 파수병.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위의 카드 
압수 :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발동한다.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그 중에서 카드를 1장 버린다.


강인한 파수병 :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그 중에서 카드를 1장 덱으로 되돌린다.

이 3장과 함께 쓰였으며 상대 패 말살 삼신기로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위 3장은 현재까지도 금지입니다 




주사천사.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4.  주사 천사 리리

효과 : ①: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그 데미지 계산시에 1번, 20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데미지 계산시에만 3000 올린다.

위의 카드들과 비교했을땐 그렇게 사기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공격력이 한번에 3천을 올리는건 왠만한 상급몬스터도 이길 수 있는 강력함이 있었기때문에
금지가 된것같습니다.



c1189998452_333.gif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파이버 포드.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3.  사이버 포드 : 리버스 :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서로 덱의 맨 위에서 카드를 5장 뒤집어, 그 중 레벨 4 이하의 몬스터 카드를 전부 앞면 공격 표시 또는 뒷면 수비 표시로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그 이외의 카드는 전부 패에 넣는다.


2. 파이버 포드 : 리버스 : 서로 필드 위의 카드와 패와 묘지의 카드를 덱과 합쳐서 셔플한다. 그 후, 덱에서 카드를 5장 드로우 한다.

유희왕 적폐중 하나인 포드 시리즈 2명입니다.

일단 사이버 포드의 가장 무서운 효과는
필드의 모든 몬스터를 파괴하고
덱에서 5장 중 레벨 4이하의 몬스터를 모두 소환할 수 있엇다는 점입니다.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 5장 내필드위 이카드가 있었다면
순식간에 역전이 가능한 엄청난 카드입니다.

또한 그 외의 마법 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게 아니라
패로 넣는거라 패 보충까지 되는 사기적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파이버 포드는
말 그대로 듀얼 재시작하는 효과로도 볼수 있지만
여기서 주목해야할점은 제외된 카드는 덱으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카드 제외덱에서 많이 이용되었으며
이 카드는 묘지로 보내진뒤 다시 덱으로 돌아올수 있어서
무한 사용이 가능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금지카드


155.야타_까마귀.jpg 추억의 유희왕카드게임 최초의 금지카드 10장


이 새는 해로운 새다.

1.  야타 까마귀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일반 소환 / 리버스한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주인의 패로 되돌아간다.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다음 상대 턴의 드로우 페이즈를 스킵한다.


위의 9장들과 다르다면 이카드는 현재까지도 금지에서 풀리지 않은 유일한 카드입니다.

공격력 200 밖에 안되고 스피릿 몬스터인데
뭐가 사길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효과중에 드로우 페이즈를 스킵한다가 정말 무서운 효과입니다.

카드를 드로우 하면서 변수가 생기는 카드 게임에서
패를 못뽑는다? 이것만큼 불리한 효과는 없을겁니다.


이 카드가 가장 많이 쓰이던 콤보로는

1. 필드에 크리터나 마녀가 있는 상태에서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의 효과로 상대 필드와 패를 클린한다.
2. 같이 쓸려간 크리터나 마녀의 효과로 야타 까마귀를 패에 넣는다.
3. 야타 까마귀를 소환해서 직접 공격. 상대는 종언 때문에 패와 필드에 카드가 없어 막을 수 없다.
4. 상대 드로우 페이즈 스킵. 따라서 상대는 자신의 턴이 돌아와도 패와 필드에 아무것도 없고 새 카드를 얻을 수도 없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5. 상대 라이프가 다 떨어질 때까지 야타 까마귀로 직접 공격을 반복한다. 게임 끝.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과의 콤보였는데
종언의 효과로 상대의 필드와 패를 클린시키고
내 패에 야타 까마귀만 있다면 그 상태로 듀얼이 끝났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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